[일요서울] 국내 최대 규모 플로리스트, 파티, 웨딩, 푸드디자인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 교육그룹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로이문화예술학교) 공간플라워디자인과정(플로리스트 공간연출과정)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이 화제다.

특히 지난주부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준하는 언택트 온라인 포스터를 교육기관 최초로 공개해 인기몰이 중인데 평소 홈페이지 검색 양이 늘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실제 이 학교 플로리스트·공간플라워디자인과정에 재학중인 권나은 씨를 모델로 지면광고 촬영과 온라인 영상광고를 동시에 진행했으며 상큼 발랄한 플로리스트학과 콘셉트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고스란히 표현했다는 좋은 평을 받았다.

국내에서 처음 개설된 로이문화예술학교 플로리스트 공간플라워디자인과정은 지난 21회 대한민국 화훼장식 기능경기대회에서 재학생들의 작품이 공개되어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타 대학을 제치고 금상, 은상, 동상을 싹쓸이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플로리스트·공간연출전공 학생들은 젊음을 주제로 개성과 창의적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참신한 작품을 선보이며 실제 공간과 어우러지는 플라워데크닉의 진수를 보여주며 기술적인 면과 예술적 측면을 적절히 살려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아름다운 공간의 미를 보여주었다.

로이문화예술학교는 국내 최초로 화예 상품을 제작하는 단순한 플로리스트교육이 아닌 실생활에서 활동하는 '공간플라워 디랙터'라는 새로운 직종에 도전해 교육현장이 바로 실무현장이 되는 플레이그라운드(playground) 체험형 학습 도입으로 대기업과의 VM연출 전시프로젝트 및 해외이벤트 연출을 직접 진행하며 국내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을 대표하는 역량 있는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미국 LA 비버리힐즈 최상류층 파티와 웨딩디자인의 트렌드를 바꾼 유명 플로리스트 라프리미어 대표 캐빈리교수가 미국 해외연수 공동 파트너로 지목되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화훼디자인분야 우리나라 최고의 아티스트로 2019 고양꽃 박람회 해외 플로리스트들과 함께 작품을 선보인 이정섭교수가 직접 지도하며 학생들의 창의성을 더욱 발전시킨다.

로이문화예술학교 공간플라워디자인과정은 2021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 원서접수를 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