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상공인...최대 200만 원 지원

고양시청사
고양시청사

[일요서울|고양 강동기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위축된 소비심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제2차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 5월 총 사업비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34개 업체를 대상으로 1차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을 지원했으며, 1차 사업 시 소상공인들이 요구했던 사항들을 반영·개선해 2차 사업을 진행한다.

고양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 소재 창업 3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2개 내외 업체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체는 ▲간판 교체, ▲인테리어 개선, ▲안전·위생관리, ▲POS시스템 등의 비용 중 부가세를 제외한 공급가액의 70%,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사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란 또는 새소식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오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고양시청 소상공인지원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영 악화로 소상공인들의 부담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시설개선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의 사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