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Sony Music Entertainment (Japan) Inc.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Sony Music Entertainment (Japan) Inc.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가 9명의 멤버를 최종 확정했다.

26일 오전 일본 지상파 방송사 니혼테레비(NTV)와 동영상 플랫폼 후루(Hulu)를 통해 방영된 '니지 프로젝트' 파트2 마지막 화에서는 최종 데뷔 멤버와 팀명 'NiziU'(니쥬)를 발표됐다.

NiziU는 다양한 매력과 색깔을 지닌 그룹 Nizi(니지: 무지개)와 멤버, 팬들을 뜻하는 U가 함께 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프로젝트를 이끈 박진영은 데뷔 멤버 발표 현장에서 “팀명에는 'Need You'의 뜻도 담겼다”고 설명하며 “사람은 절대 혼자서 성공할 수 없기에 여러분들은 서로가 필요하고 또 팬들이 필요하다. 이 점을 꼭 기억해달라”고 멤버들에게 당부했다.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 ITZY(있지)의 히트 계보를 이을 NiziU는 마코, 리쿠, 리마, 리오, 마야, 미이히, 마유카, 아야카, 니나(최종 순위 순)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최종화에서는 진출자들을 두 팀으로 나눠 양 팀의 특색을 고려해 제작한 신곡 '虹の向こうへ'(Beyond the Rainbow)와 'Boom Boom Boom' 무대를 선보였다. 또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신곡 'Make you happy'를 각 팀이 소화하는 2회 차 배틀까지 펼쳐 이목을 사로잡았다. JYP 선배 아티스트인 2PM 우영과 트와이스 모모가 심사위원으로 자리했고, 사나가 사회를 맡아 특별한 우애를 드러냈다.

1위의 영광을 안은 마코는 "데뷔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 NiziU로서 우리 멤버들과 함께 더욱 열심히 하겠다. 꿈을 더 크게 펼치고 싶다"라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매회 진심 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지원자들의 성장을 도운 박진영은 "힘든 상황 속에서도 '니지 프로젝트'를 응원해 준 시청자 여러분과 팬분들께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공을 돌렸다.

JYP는 '니지 프로젝트'의 성공적 마침표와 그룹의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30일 0시 한국과 일본에서 NiziU 프리 데뷔 디지털 미니 앨범 'Make you happy'를 공개한다.

오디션 파이널 무대에서 선보인 3곡과 프로그램의 주제곡 'Baby I’m a star'를 모은 앨범으로, 7월 1일에는 아이튠즈를 비롯 전 세계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