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동계올림픽 레거시를 이어 강원도 대표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

[일요서울|춘천 강동기 기자] 2018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2016년부터 올림픽 개최지를 연계한 대표적인 관광 브랜드 '헬로!강원' 이 5년 연속 지자체 관광부문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헬로!강원' 브랜드는 2016년부터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한 문체부, 한국관광공사 공동 사업으로, 2018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 중심 관광상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헬로!평창' 브랜드로 시작되어, 올림픽 이후 레거시와 강원도 전역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하여 '헬로!강원' 으로 확대되었고 10+2선 테마 상품을 통해 강원도의 숨겨진 관광자원을 적극 육성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헬로!강원’ 은 중화권, 아중동, 구미주, 일본 등 해외 주요 시장에서 총 2,417개의 상품이 개발되어 약 7만명의 해외 관광객이 강원도를 방문하였으며, 한국관광공사 33개 해외지사와 공동 캠페인을 동한 미디어 홍보,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