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만섭님(대한독립 만세, 3대 독립운동), 박성권님(6.25 우리는 목숨 걸고 나라를 지켰습니다) 등

전몰군경 미망인회 이진선님의 영상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연수구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보훈대상자들의 공훈과 삶의 회고가 담긴 ‘나라사랑 이야기’ 영상 콘텐츠를 제작·배포했다.

이번 영상은 국가보훈대상자들에게는 공감과 위로를 전하고, 구민들에게는 지역 내 보훈인물을 널리 알려 그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는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제작됐다.

영상 제작에는 국가유공자 서만섭님(대한독립 만세, 3대 독립운동), 박성권님(6.25 우리는 목숨 걸고 나라를 지켰습니다), 장익향님(발목을 잃었지만 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군인입니다)과 전몰군경 미망인회 이진선님(10대 소녀가 겪은 6.25전쟁)이 참여했다.

영상은 연수구 복지정책과와 마을자치과가 협업해 애니메이션, 미니다큐, 인터뷰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됐다. 연수마을TV, 연수구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배포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원격수업을 진행 중인 관내 초·중·고등학교에도 학습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됐다.

고남석 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보훈인물을 널리 알리고, 미래세대를 위한 귀중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