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송승진 기자] 오는 7월 10일 첫 방송을 앞둔 JTBC 새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의 유쾌하고 비밀스러운 스틸컷이 공개됐다.

JTBC 새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은 갑작스러운 친구의 죽음으로 평화로운 일상에 균열이 생긴 20년 지기 친구들과 그 부부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장르물로 이 드라마에서 찐우정 케미를 선보일 유준상, 배수빈, 김성오, 정석용, 김원해 스틸컷이 공개된 것.

공개된 스틸컷을 보면, 안궁철(유준상)을 중심으로 뭉친 다섯 친구의 면면에서 웃음, 공감, 미스터리까지 5人 5色 매력과 개성 충만한 베테랑 배우들의 연기 호흡이 어떨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집에서는 다정하고 로맨틱한 남편, 회사에서는 열정 만렙 본부장, 친구들 사이에서는 인싸(인사이더)’인 안궁철(유준상), '배수빈'은 속을 알 수 없는 이혼남 '정재훈' 역으로 새로운 인생 캐릭터에 도전한다. 또 성인영화 감독이자 철부지 연하 남편 '조형우'로 변신한 '김성오'의 장난기 가득한 미소도 흥미롭다.

이어 중년 가장의 웃픈 현실을 대변할 박춘복 역의 '정석용'과 우유부단하고 고리타분한 시청 공무원으로 짠내 유발할 인물 천만식 역 '김원해'의 모습도 눈길을 끈다.

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을 연출할 송현욱 감독은 "인생의 전환점에 다다른 중년들의 일상에 닥친 최고의 위기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고군분투를 통해 '남은 인생에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가'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다루고자 한다"라고 극의 방향을 전하면서 "중년 친구들의 케미스트리는 가히 최고다. 각자의 개성과 시너지가 묻어나는 재밌는 장면들이 많아 버릴 것이 하나도 없었다."며 배우들의 연기 케미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겼다.

사진 = 공개된 우아한 친구들 스틸컷(스튜디오앤뉴, 제이씨앤 제공)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