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가 K팝 그룹 신기록을 연일 경신중이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9일 “금일 오전 8시께 블랙핑크의 대표곡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2억 뷰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는 K팝 남녀 그룹을 통틀어 세운 최초의 기록이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불과 3개월 전 11억뷰 신기록을 세운데 이어 이번에 또 한 번 신기록을 수립했다. 특히 10억뷰에서 11억뷰까지 약 4개월이 걸렸는데 오히려 조회 수 증가 속도가 빨라져 눈길을 끌었다.

이는 지난 26일 발표된 신곡 'How You Like That'의 인기에 기존 대표곡들까지 높은 관심을 끌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뚜두뚜두'는 블랙핑크의 2018년 첫 미니앨범 'SQUARE UP' 타이틀곡이다.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퍼포먼스가 포인트로, 커버 댄스 붐이 일며 그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블랙핑크는 '뚜두뚜두' 뮤직비디오 외에도 '붐바야'(8억뷰), '킬 디스 러브'(8억뷰), '마지막처럼'(7억뷰), '불장난'(5억뷰), '휘파람'(5억뷰)까지 5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총 6편 보유 중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