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의 공정경제 활성화 및 지역경제 안정화 위해 힘쓴 공로 인정받아

[일요서울ㅣ장휘경 기자] 서울시의회 임종국 의원(더불어민주당, 종로 제2선거구)은 29일(월) 서울특별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제8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우수의정대상은 지역현안 개발과 정책화 등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쳐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임 의원은 제10대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이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예산심의, 행정사무감사, 조례제정 등 시민들의 삶의 증진을 위한 모범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임 의원은 ‘서울사랑상품권’ 조례 발의를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실질적 지원정책 토대를 마련하였다. 임 의원의 발의로 도입된 서울사랑상품권은 실질적인 소비 진작 효과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을 돕는 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임 의원은 서울시 행정감사에서 공정거래를 해치는 중국제조물품의 라벨갈이 문제를 지적하여 국내 봉제 산업의 타격을 막을 수 있도록 앞장섰으며, 서울시 수의계약 기준위반을 날카롭게 지적하는 등 서울시 전반의 패러다임 변환을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임 의원은 “이번 수상은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더욱 매진하라는 격려로 주신 것이라 생각한다.”며, “서울시의원으로서 항상 시민의 삶의 현장에 귀 기울이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