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전력화 및 성능 개량 사업 이어져…해외 수출 사업도 '순항'

한화디펜스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1.2조 원의 수주를 기록했다. 하반기를 포함해 올해 총 2조 원의 수주를  달성하며 전년 대비 2배의 성장을 이룰 전망이다. 사진은 한화디펜스가 만든 K9A1 자주포. [한화디펜스]
한화디펜스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1.2조 원의 수주를 기록했다. 하반기를 포함해 올해 총 2조 원의 수주를 달성하며 전년 대비 2배의 성장을 이룰 전망이다. 사진은 한화디펜스가 만든 K9A1 자주포. [한화디펜스]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한화디펜스가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신규 사업 수주와 성능개량 및 각종 외주정비 계약 등을 따내며 안정적인 수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30일 한화디펜스에 따르면 지난 29일 3803억 원 규모의 K56 ‘탄약운반장갑차’ 추가 양산 계약을 맺으며, 상반기 수주 금액이 기존 예상보다 3700억 원 늘었다. 이에 한화디펜스 임직원들과 1000여 개가 넘는 협력업체들과의 굳건한 동반성장 노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보다 앞서 지난 19일과 22일 한화디펜스는 방위사업청과 K9A1 자주포 성능개량 외주정비 계약(1943억 원)과 지대공 미사일체계 ‘천마’ 외주 정비(2383억 원) 계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어 24일에는 구형 벌컨포를 대체하는 2517억 원 규모의 30mm ‘차륜형대공포’ 최초 양산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상반기 국내사업 수주 금액이 1조2000억 원에 육박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배 이상 늘었다고 한화디펜스가 설명했다.   

업계에서는 한화디펜스의 하반기 수주 전망도 긍정적으로 내다보고 있다. K105A1 자주포 추가 양산 계약과 해병대 상륙돌격장갑차 외주정비 계약 등이 예정돼 있고, 폭발물탐지제거로봇 체계개발과 120밀리 자주박격포 양산 계약 등도 이어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올 연말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되는 자주도하장비 사업에도 참여 중이며 현재 시험평가를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한 하반기 예상 수주 금액은 최대 1조 원에 이를 전망이다. 이는 지난해 대비 2배에 달하는 수주 실적이다. 

이런 수주 실적은 협력업체들과의 긴밀한 협력과 상생 노력으로 이뤄진 결과로 국가 경제 살리기와 협력업체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한화디펜스는 밝혔다. 아울러 방위사업청이 방산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인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조기 예산집행 등 다각도의 지원을 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내외 여건이 불안정한 상황이지만, 모든 임직원이 눈물겨운 노력의 결과로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고객인 군의 요구사항을 더욱더 충족시키면서 한화디펜스의 시장 기반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협력업체들과 동반성장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