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대전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대학생상담멘토링 발대식을 개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7일 대전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대학생상담멘토링 발대식을 개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일요서울ㅣ대전 최미자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27일에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대학생상담멘토링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대학생 멘토 10명과 대전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업무관계자 등이 참석하였으며 위촉장 수여, 청렴 서약서 작성, 멘토 교육 등의 활동이 진행됐다.

대학생 멘토들은 멘토 교육 시간을 통해 멘티-멘토 간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위한 기초를 다지고 청렴한 태도로 멘토링 활동에 임할 것을 다짐했다.

멘토는 대전 및 인근 지역 대학교의 상담, 심리, 교육 관련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심사를 거쳐 10명이 선발됐으며, 멘티는 Wee센터 상담종결 후 추후관리 및 지원이 필요한 동부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 10명으로 구성됐다.

선발된 대학생 멘토와 멘티는 1:1로 결연돼 12월까지 개별 멘토링활동, 집단 문화체험활동 등을 진행하게 되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멘토는 멘티에게 긍정적인 대인관계 경험, 자아존중감 향상 등의 심리 정서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인숙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멘토링활동을 하는 시간 동안 멘토가 멘티의 곁에서 좋은 언니, 오빠가 돼 뜻한 대인관계 경험을 제공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