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취업난으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취업 잘 되는 직업, 취업 잘 되는 학과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에 실무역량을 함양한 셰프 인재를 양성한 후 원활한 취업까지 돕는 서울권 요리학교가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호텔조리과·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은 ‘실습 많이 하는 요리학교’로 예비 셰프들에게 유명하다. 이 학교에서는 우수한 교수진의 지도하에 한식·양식·중식·일식 조리실습을 비롯해 창작요리실습, 분자요리실습 등 다채로운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학생들은 셰프로서 갖춰야 할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우선적으로 서현전은 교내에 조리 실습실을 마련해놓아 학생들이 자유롭게 실습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쾌적한 실습실에서 다양한 조리도구들을 활용해 학생들은 자신의 조리 실력을 쌓고 있다.

교내 실습실에서 진행되는 실습 활동은 대한민국 조리기능장, 스타셰프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진행되고 있다. 한식·일식·중식·양식 각 분야 최고의 조리기능장 교수진들이 세분화된 조리 교육을 진행해 학생들은 전문적인 조리기술과 지식을 쌓을 수 있다.

또한 전 두바이 7성급 호텔 총괄 수석 주방장 에드워드 권과 TV스타 셰프 최현석이 교수직으로 재직하며 필드 노하우가 담긴 현장 중심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수의 조리 시연 후 학생들의 실습이 진행되며, 요리를 완성 한 후에는 학생들의 작품을 1:1로 체크하며 피드백을 하는 시간을 갖는다.

교내에서 조리 역량을 쌓은 학생들은 실제 기업에 나가 현장실습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에서는 학생들이 졸업 전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현장실습 활동을 적극 진행하고 있으며, 실제 해당 전공 학생들은 학교와 MOU를 체결한 호텔, 리조트,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등에서 예비 셰프 활동을 하고 있다. 교내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을 활용해 업무를 진행하며 셰프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서현전에서는 방학 및 학기 중 조리기능사,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과 같은 조리 실무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과·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