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억 개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티맵 미식로드가 출시됐다. [SK텔레콤]
18억 개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티맵 미식로드가 출시됐다. [SK텔레콤]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SK텔레콤은 국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들에게 맛집을 추천하는 ‘T맵 미식로드’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이용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사이트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이날 SK텔레콤에 따르면 T맵 미식로드 서비스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맛집을 추천해 고객의 식문화 소비 편의를 높이고자 출시하게 됐다.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인기 음식점에 대한 정보를 공유,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T맵 미식로드의 가장 큰 특징은 5년간 쌓인 18억 개의 T맵 데이터를 분석해 맛집을 추천한 것으로, 연간 1800만 명이 사용하는 T맵에는 방대한 양의 음식점 방문 데이터가 쌓인다. 이에 고객에게 리뷰나 별점이 아닌 실제 방문 데이터를 분석해 믿을 수 있는 맛집을 추천한다는 설명이다.

T맵 미식로드는 지역, 성별, 나이, 동행자 등도 고려해 개인 맞춤형 맛집을 추천한다. 이용자의 성별과 연령대에 따라 인기 있는 맛집을 소개하는 한편, 어린이 혹은 부모님과 방문하기 좋은 음식점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또 T맵 미식로드를 이용하면 다양한 주제별 맛집도 찾을 수 있다. 5년 동안 사랑받은 맛집, 인증샷 찍기 좋은 카페, 최근 뜨는 맛집, 현지인이 자주 찾는 맛집 등 이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종호 SK텔레콤 Mobility사업단장은 “국내 최대 모빌리티 플렛폼 T맵의 방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해 보다 가치 있는 서비스와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고 송광현 SK텔레콤 PR2실장은 “SK텔레콤은 5G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컴퍼니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T맵 미식로드가 제공하는 음식점 상세 정보에서 시간대별 방문자 수를 확인, 바쁜 시간을 피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고 팁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