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고객 제안’ 제도를 통해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 혁신에 나선다. [이창환 기자]
KB금융그룹이 ‘고객 제안’ 제도를 통해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 혁신에 나선다. [이창환 기자]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KB금융그룹은 6일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확대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프로세스인 ‘고객 제안’ 제도를 신규 오픈했다. 

KB금융그룹에 따르면 기존에는 고객의 불편 사항을 온·오프라인에서 접수해 해당 결과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면, 이번 ‘고객 제안’ 제도는 여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객이 어떠한 주제라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KB금융그룹의 ‘고객 제안’ 제도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제안할 수 있게 된다.

참여 방법은 각 회사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 App 등에 있는 ‘고객 제안’ 메뉴에 접속해 의견을 제안하면 되고, 연중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제안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KB금융은 ‘고객 제안’을 통해 접수된 의견은 각 회사별 철저한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한 예정이라며, 고객 관점에서의 금융 서비스 혁신의 중요한 밑바탕이라고 풀이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 오픈한 ‘고객 제안’ 제도는 과거의 일회성 이벤트와는 달리 상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실제로 KB금융그룹에 반영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며 “항상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KB금융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