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대전교육연수원

[일요서울l대전 최미자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은 대전시교육감 소속 지방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2일간) 기획력 역량강화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 직무영역으로는 보고서 작성자와 결재자의 생각, 보고서 작성 요령의 선행 학습 사항, 중견 실무자에게 꼭 필요한 기획보고서 기본 구조 이해, 실무기획 보고서 작성 요령등 평소 업무에 필요한 기획보고서 작성 능력을 습득하고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목으로 편성했다.

소양영역에서는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법을 통해 직무 스트레스를 관리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시간을 마련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실행되는 만큼 안전한 연수 진행을 위해 코로나 관련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대상자 지침을 연수생에게 사전 안내하고 오전‧오후 발열체크, 거리를 둔 지정 좌석제 운영, 연수 중 마스크 착용 등 연수기간 동안 철저한 개인별 방역 준수와 연수 시설 방역에 만전을 다해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광우 대전교육연수원 원장은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평소 업무를 추진하면서 필요한 창의적 기획력 사고를 함양해 수준 높은 대전교육 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