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년 7월 6일 ~ 7월 12일

                 

매를 쫒다 범을 만난 상으로 다툼·소송·송사가 따른다. 소송 사건 휩쓸리기 쉬운 운수니 이런 점 유의하고 항상 겸손과 양보로 상대방과 대립을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앞선 사람의 뒤를 따라 조심하면 길하다. 이기적인 생각이나 독선은 행운을 반감시키니 주의하라. 조급히 서두르거나 큰 것에만 신경을 쓰면 운기가 막힌다. 작은 이익이나마 착실히 절약하여 한데 모으면 뜻하지 않던 결실이 된다.
길일 : 9, 12 흉일 : 7, 11
주초에는 곤고하나 주말에 풀린다. 이보전진을 위한 일시 후퇴는 전진을 위한 준비다. 지혜와 슬 기로 준비가 필요한 운수다. 마음의 안정이 안 되고 일에 혼돈이 있다. 체면이나 형식에 구애됨이 없 이 휴식을 취하면서 기력을 회복하라. 공연한 일로 돌아다니는 통에 돈만 쓰게 된다. 주변의 부질없 는 사림으로 이익도 없고 시간만 낭비할 수. 시간과 돈 모두 극도의 긴축책이 내일을 위한 길이다.
길일 : 6, 8 흉일 : 11, 12
만사 사기를 잃거나 부담이 과중하고 마찰이 일어나기 쉬운 수다. 나를 거부하고 나도 남을 거부 하는 형편이니 이것이 문제다. 의사가 통하지 않으니 밝은 분위기로 사람을 대하면 액운도 물리칠 수 있다. 순종해야 집안이 화합한다. 가정일에 관심을 가지고 신경을 써야 한다. 경제 문제로 가정의 불화가 보인다. 자만과 오만을 버리고 겸허하게 처신하면 별 탈 없다.
길일 : 6, 7 흉일 : 8, 9
구름만 가리고 비가 오지 않는 수니 보물이 진흙 속에 묻혀 있구나. 가정도 불안하고 뜻대로 안 돼 고민이다. 서둘지 말고 상대가 교섭해 올 때까지 기다리면 일이 성사된다. 공명정대하게 처신하면 성공한다. 밖에 나가서 하는 일은 길하고 공동으로 협력하는 일도 길하다. 귀인이나 동지를 만나는 때니 작은 인연도 소중히 하라. 매사 자신과 신념을 바탕으로 추진해 야 결실이 있다.
길일 : 6, 7, 12 흉일 : 10
성신이 도우니 정성을 다해야 할 운수로 위아래가 서로 화합하여 능히 큰일을 도모한다. 순리대로 임하라는 암시도 있으니 억지를 부리지 않는 것이 좋다. 성운의 수로 손 윗 사람이나 선배가 이끌어 줌으로써 사업은 예상외로 성과가 기대되는 운이다. 가정적으로도 화기가 넘치고 즐거운 때나 겉보 다 내실이 부족하니 매사 신중하게 차근차근 나무 심듯 하라.
길일 : 6, 8 흉일 : 7
악을 멀리하고 선을 행하라. 무사태평할 것 같으나 내심 고민이 있으니 스스로 할 일이 무엇인 지 깨우쳐 분수에 맞는 생활에 매진하라. 그러면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만든다. 뜻하지 않는 곳에서 별안간 마주친다 하니 좋은 일이 아니면 놀랄 일이 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일은 항상 불길하다. 사기·재난·충돌 등 우환이 닥칠 수도 있으니 항상 돌다리를 두드리는 자세로 임하라.
길일 : 9, 12 흉일 : 6, 7
음양의 조화로 성취하는 운수다. 땅은 하늘 아래 있으면서 하늘이 하는 일에 순응해 하늘과 땅이 큰 업적을 이룬다. 평소 의지하는 신이 도우니 소원 성취 목표를 가지고 기도하면 이루어진다. 귀인 도 만나고 동지도 만나니 막혔던 일이 풀리고 광명이 보인다. 벌거숭이 산에 심은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 울창한 숲을 이루니 희망에 찬 첫걸음을 내딛는다.
길일 : 6, 10 흉일 : 7, 8, 9
태산같이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고 암담한 기분에 빠지기도 한다. 그러나 어둡고 긴 터널을 지나 밝은 태양을 맞이하듯 당장은 어려워도 숨이 통한다. 실직, 실패, 실망이 거듭 되던 일도 궁하 면 통한다. 덕을 잃지 않고 바르게 처세하면 모두 따르는 운세. 일을 도모하면 성취된다. 여성은 좋 은 인연을 만날 수나 여성이 먼저 성급하면 기회를 잃기 쉽다.
길일 : 7, 11, 12 흉일 : 8, 9, 10
자신을 알고 분수를 알아 옛것을 지키면 편하다. 있는 그대로 현상유지에 힘쓰며 하던 일을 열심 히 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다. 사사로운 물건이 집에 들어오니 오귀가 가득하여 집안과 주변이 시 끄러울 수 있으니 조심하라. 친척 간에 돌보아 줄 수고스러운 일도 있겠다. 교섭이나 거래는 서로 망 설이다 결정짓지 못하니 현상유지가 최선이다. 학문연구나 종교계통에 종사하는 사람은 발전할 운 이다.
길일 : 8, 9, 12 흉일 : 7
남의 힘을 빌어 새롭게 나간다. 주위의 환경이 잘 정돈된 속에서 새로운 방면으로 진출하는 때다. 트라이앵글은 삼자성립을 뜻하고 혼자보다는 남의 힘을 얻어 상대와 더불어 새로운 길을 개척할 운 세니 자신을 이롭게 하면서 남도 즐겁게 할 수니 적극 임하라. 어려움이 걷히고 행운이 올 징조가 보 이니 자기 욕심을 챙기기보다는 남에게 베푸는 아량과 인정이 필요한 때다. 이제껏 어려움을 겪은 사람은 횡재수가 보인다.
길일 : 6, 9, 12 흉일 : 10, 11
잉어가 용문에 오른 격으로 이익도 있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 서로 화친하고 즐거울 때다. 사업도 신변도 윤택하고 애정도 핑크빛이라고 하니 만사가 유익하고 즐겁기만 하다. 그러나 미래를 위한 대 비가 필요한 때니 준비에 만전을 기하라. 평소 닦아 온 보람이 있어 발전 상태에 이르나 자칫 방탕성 이 보이니 주색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길일 : 10, 11 흉일 : 7 ,9
여섯 용이 하늘을 나르는 상으로 최상의 운이다. 조금도 굽힐 줄 모르는 억센 힘을 가지고 있다. 기고만장하면 태강즉절하는 상이니 매사에 절제가 필요하다. 운이 강하니 한편으로는 조심해야 한 다. 태양이 높이 떠 있으면 언젠가 떨어질 때가 있는 법. 겸손하면 만사형통하리라. 항상 자기의 분 수와 위치를 고려하지 않으면 안 된다. 사업이나 경영에 확장은 금물이 현재 상황을 유지하고 지켜 가는 것이 최상이다.
길일 : 8, 11 흉일 : 10, 12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