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송승진 기자] 오는 7월 13일 발매를 앞둔 그룹 엑소(EXO) 세훈&찬열(EXO-SC)의 새 앨범 '10억뷰'에 특급 뮤지션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히고 있다.

사진 = 세훈, 찬열 티저 이미지(SM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세훈, 찬열 티저 이미지(SM 엔터테인먼트 제공)

세훈&찬열의 첫 정규 앨범 '10억뷰'는 트렌디한 힙합 장르의 동명 타이틀 곡 '10억뷰'를 비롯해 총 9트랙으로 구성됐다. 타이틀 곡 '10억뷰'에 참여한 MOON(문)은 물론 래퍼 페노메코, 보컬리스트 10CM,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수록곡 피처링으로 지원사격해 앨범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앨범 수록곡 'Say It'(세이 잇)은 묵직한 808 베이스와 보사노바 리듬이 어우러져 여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힙합 곡으로 '페노메코'가 작사와 피처링에 참여했다.

또, '척'은 경쾌한 피아노 리프와 무게감 있는 베이스가 인상적인 힙합 곡이다. 핸드폰에 푹 빠진 상대방에 안달이 난 화자가 애써 아닌 척 마음을 숨기는 모습을 가사로 풀어냈고, 세훈&찬열의 개성 있는 래핑과 10CM의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진 노래다.

개코가 곡 작업은 물론 피처링에도 참여한 수록곡 '날개'는 서정적인 밴드 사운드 기반의 R&B 힙합 곡으로 세훈&찬열이 서로를 대변하는 색다른 형식으로 전개되는 가사에는 유년 시절부터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에서 깨달은 각자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처럼 특급 뮤지션들이 참여한 세훈&찬열의 첫 정규 앨범 '10억뷰'는 7월 13일 오후 6시 플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등 각종 음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