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과 2일 광주 방문 이력, 순천의료원으로 이송 격리
- 최대한 빨리 접촉자 파악․검사에 주력
- 김종식 시장 코로나19 확진자 발생따른 대응 발표문

[일요서울ㅣ목포 조광태 기자] 전남 목포시에 코로나 19 아홉번째 확진자가 발생해 지역 내 감염확산 차단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확진자는 지난 1일과 2일 광주 방문 이력이 있으며, 6일 부주동 소재 독서실에서 발열, 몸살 등 증상이 나타나 전남보건환경연구원 확인결과 7일 오후 2시 반경 최종 양성 판정 됐다.

현재 확진자는 순천의료원에 격리 입원 중이다. 최근 동선이 겹치는 지인 3명의 결과 전원 음성으로 판정됐다.

시는 확진자가 발생하자 이동 동선 파악과 접촉자 파악에 주력했다. 곧바로 안전재난문자와 SNS를 통해 확진자 이동 동선을 알리고, 동선이 겹치는 시민들의 신고와 진단검사를 당부했다.

또, 확진자가 방문한 독서실 및 포장마차를 방역소독하고 일시폐쇄 했으며, 현재 CCTV 영상자료 확보하여 도 역학조사관에서 분석 중이다.

시는 최근 타지역 방문 후 감염사례가 계속 발생하고 있으므로 가급적 타지역 방문을 자제하고, 방문 후에는 외부활동을 삼가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밀집, 밀접, 밀폐된 고위험장소 출입을 삼가고, 실내에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거듭 강조했다.

다음은 김종식 목포시장이 코로나19 ‘목포 9번째’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 발표문 전문이다.

코로나19 ‘목포 9번째’확진자 발생에 따른
 발    표    문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
오늘 목포에서 코로나19 9번째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지난 27일 세 명의 확진자 발생 이후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에서 추가 확진자가 발생한데 대해 대단히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확진자는 부주동 거주 40대 여성으로 지난 1일과 2일 광주 소재 고시학원에서 수강했으며, 광주 117번 확진자의 뒷자리에 앉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7월 6일 가래, 몸살, 발열 및 설사 등 증상이 나타나 목포기독병원 야외 선별진료소에서 검사 후 자택에서 머물렀습니다.

금번 9번 확진자는 오늘 오전 8시경 민간검사기관의 양성판정 후 11시 40분경 순천의료원에 격리 입원 조치했으며, 오후 14시 30분경 전남보건환경연구원 검사 결과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확진자의 자세한 이동 동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7월 4일 오전 10시 30분경 도보로 부주동 소재 스마트독서실에 가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19시까지 머물렀습니다.

이후 지인차를 이용하여 부주동 소재 88포장마차에 오후 19시경에 방문하여 21시까지 머물렀으며 이후 무안군 소재의 포차 1개소를 거친 후 자정 무렵 자택으로 귀가했습니다.
7월 5일 오후 16시부터 자정까지 스마트독서실에 머물렀으며, 중간에 저녁식사를 위해 도보로 자택에 방문했습니다.

7월 6일에는 오전 10시 30분경 스마트독서실로 이동해 머물다가 발열 증상이 있어 오전 11시 30분경 목포기독병원 야외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실시하여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동시에는 자기 차를 이용했습니다.

우리시는 확진자가 방문한 스마트독서실, 88포장마차에 대해 방역 소독 후, 일시폐쇄 조치했습니다.

또한 88포장마차와 무안군 소재 방콕포차에 동행한 일행 3명을 검사한 결과 전원 음성으로 나타났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는 우리시가 발표한 확진자의 이동 동선과 겹치는 경우 반드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진단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현재 전라남도 신속대응팀과 우리 시 역학조사반에서 감염경로 및 접촉자 등에 대한 심층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결과가 나오는 데로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추가로 확인되는 동선과 접촉자에 대해서도 신속한 격리 조치를 통해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는데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전라남도는 사회적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 모임을 제한하고,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착용을 의무화합니다.

엄중한 시기인 만큼 모임이나 약속, 타지역 방문 등을 자제해 주시고 개인 간 거리두기 등 개인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주의와 경계, 긴장감을 높여주십시오.

확진자와 수 시간 같은 차량에 탑승하고, 하루 이상 같이 생활했음에도 마스크를 착용한 경우에는 음성 판정을 받은 사례가 다수 있습니다. 내 가족과 우리 이웃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착용을 반드시 생활화 해주실 것을 거듭 당부드립니다.

타지역 방문을 통한 감염사례가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가급적 타지역 방문을 자제해 주시고, 방문 후에는 외부활동을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마시고 시 보건소 또는 1339번으로 문의하신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 받으시기 바랍니다.

우리시에서는 환자가 발생한 주변 지역주민들의 불안과 염려가 없도록 환자관리 및 방역소독에 더욱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언제나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고 계시는 시민 여러분께 거듭 감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와의 싸움도 함께 이겨냅시다.
감사합니다.


                                     2020. 7.  7.  목 포 시 장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