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NC플레이스 #와플에서 흥비롭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소통 강화

비의 깡 춤에 도전하는 영티처
비의 깡 춤에 도전하는 영티처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해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영남이공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 '와플'은 교수와 직원, 재학생이 직접 참여해 학교와 입시에 대한 정보를 수험생과 재학생에게 전달하고, 웃음과 재미를 더한 콘텐츠를 통해 비대면 소통 활성화에 나선다.

와플은 4명의 교수가 뭉쳐 '영티처'를, 4명의 재학생이 모여 '영예인(가칭)'을 결성하고, 영스토리, 영하이 등의 코너와 함께 영남이공대 브랜드 스토리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와플의 '영티처' 코너는 영남이공대학교 교수 4명이 학생들과 함께하는 미션에 도전하는 콘텐츠로 재학생들과의 벽을 허물고 학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기획됐다.

이번 제작 영상에는 학생들과의 즉석 스피드 퀴즈를 통해 벌칙으로 비의 깡 춤에 도전하는 4명 교수의 내용을 담았다.

'영예인' 코너는 수험생이 궁금해하는 입학전형에 관한 내용과 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전달하는 콘텐츠로 입시 정보와 학과의 특장점을 재학생들이 직접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밖에 스토리텔링과 감성 코드를 결합한 '영스토리', 신입생들 고민해결 및 에피소드 '영하이' 등의 코너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수험생과 재학생, 대학 구성원 간 소통하고 함께하는 창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영남이공대학교 김우현 입학처장은 "단순히 학교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수험생과 재학생, 대학 구성원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생각하다가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오픈하게 됐다"라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콘텐츠로 와플이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의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분 전국 1위 7년 연속에 선정되며, 대구·경북을 넘어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를 증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