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릴 벽을 사이에 두고 검사자와 의료진의 공간 분리

계양구보건소, 코로나19 ‘글로브-월(Glove-Wall)’ 시스템 도입
계양구보건소, 코로나19 ‘글로브-월(Glove-Wall)’ 시스템 도입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 계양구가 코로나19 장기화 및 하절기 대비를 위해 코로나19 검사를 위한 새로운 방식의 ‘글로브-월(Glove-Wall)’ 시스템을 인천 최초로 도입했다.

보건소 선별진료소가 지난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글로브-월’ 검체채취실은 투명 아크릴 벽을 사이에 두고 검사자와 의료진의 공간이 철저히 분리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의료진은 글로브가 설치된 아크릴 벽(글로브-월)을 이용해 맞은편 검사자와 직접접촉 없이도 검체를 채취할 수 있다.

의료진과 검사자의 공간과 동선을 완전히 분리해 의료진과 환자의 2차 감염 우려도 크게 낮출 수 있고, 두꺼운 레벨D 방호복 없이도 안전하게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의료진이 있는 내부에는 양압기기를 별도로 설치해 외부 공기가 헤파필터를 통해 깨끗한 공기로 유입되도록 하였으며, 냉난방기가 설치되어 있어 무더운 여름철 의료진의 피로를 덜어주는 효과도 있다.

선별진료소 관계자는 “항상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계양구 덕분에 폭염, 장마, 한파에 대비해 선별진료소가 재정비되어 의료진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