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인재 발굴로 혁신인재 데이터베이스 구축

[일요서울ㅣ의성 이성열 기자] 의성군이 최적의 인재발굴로 활력넘치는 혁신도시를 만들고자 7월 30일까지 ‘의성군 혁신인재 일자리밸리’참여자를 모집한다.

13일 군에 따르면 만 19세 이상 만 45세 이하의 타시도 청년으로 의성군내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참여 희망 시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군은 본격적인 혁신청년 발굴을 위해 전국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로 전국 청년과의 소통을 시도하고 있으며, 군의 청년정책과 사업에 대해서도 함께 홍보하고 있다.

이번 의성군 혁신인재 일자리밸리 사업의 혁신인재 100인으로 선정되면 2박3일간 의성군을 경험할 수 있는 오픈하우스 프로그램 교육 참여기회를 제공하며, 크라우드펀딩 경진대회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 모델이 검증된 최종 10인에게는 1:1 전문가 매칭 컨설팅을 지원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청년일자리 및 창업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청년들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겠다.”며 “더불어 이러한 청년창업자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각종 정책을 연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