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현대차가 해외 우수인재 채용을 위한 문을 1년 365일 열어놓는다.

현대자동차는 이달부터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해외 석ᆞ박사급 인재 상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까지 연 1회 해외 석ㆍ박사급 인재를 선발했다.

올해부터는 연중 상시 지원을 받아 선발하는 체계로 전환해 급변하는 사업 환경 에 맞춰 우수한 해외 인재를 적시에 선발,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방식으로 채용할 방침이다.

‘2020 현대차 해외 우수인재 채용’ 모집 분야는 ▲자율 주행(Autonomous Driving) ▲전력 전자(Power Electronics) ▲연료 전지(Fuel Cell) ▲미래 에너지(Future Energy) ▲로보틱스(Robotics) ▲인공지능ᆞ소프트웨어(AI · S/W) ▲빅 데이터(Big Data) 등 총 7개이다.

모집 대상은 해외 대학 이공계 석ᆞ박사 학위 취득 및 취득 예정자 혹은 그에 준하는 경력(해외 ‘Post-Doc: 박사학위 취득 후 연구원 활동’ 포함) 보유자 중 해외 거주 중인 자로, 각 분야별 직무 등 세부사항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상시 채용 전환으로 지원자가 본인의 스케줄에 맞게 지원해 구직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지원자 중심의 채용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이끌어나갈 우수인재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