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7.16. [뉴시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7.16. [뉴시스]

 

[일요서울]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서울시가 성범죄자를 제대로 파헤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게 아니라 성범죄를 조장한 것으로 의심받는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김 위원장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통합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최근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범죄 사건과 관련해 여권 인사들이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하며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다. 마치 박 시장이 전혀 문제가 없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면서 서울시 자체 조사에 나서서 이 문제를 파악하겠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가장 중요한 관점이 과연 성범죄 조사 사실을 누가 박 시장에게 사전에 전달했냐는 문제다. 경찰이 조사하는 과정에서 전달했나 혹은 경찰이 청와대에 보고했는데 청와대가 박 시장에게 전달했나"라며 "죽음의 사후 배경을 공권력인 검찰이 철저히 밝혀줄 것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또 "정부와 여당에서 들려오는 이야기는 박 시장이 한국에 미친 공이 어떻고 과가 어떻고 한다"며 "이 정부의 특색은 과거 정부에 대해 공은 하나도 인정 안하고 과만 말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박 시장 사건에 공과 과를 분리해서 말하는지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김 위원장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서 검찰이 알려줬는지, 청와대가 알려줬는지 분명한 답을 내릴 것은 대통령이라고 생각한다. 대통령이 박 시장의 죽음과 관련해 명확한 해석을 소명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