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문제 전부터 與 부산 인사들 공감대"
"8월 말 새로운 당 리더십 들어서면 논의해야"
"이낙연·김부겸 입장차, 당원 판단 갈릴 카드"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코로나19국난극복상황실 입법예산TF팀장이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상황실 제1차 전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0.07.02.[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코로나19국난극복상황실 입법예산TF팀장이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상황실 제1차 전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0.07.02.[뉴시스]

 

[일요서울] '부산 친문'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7일 내년 부산시장 재·보궐선거와 관련, "이번 참에 우리가 확실하게 죽자. 그리고 확실하게 죽을 때만이 다시 살아날 수 있다"면서 후보 무공천을 주장했다.

부산시당위원장인 전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오거돈 전 부산시장 경우 우리가 무한 책임을 진다는 입장에서, 그리고 이 악순환 고리를 끊는다는 입장에서 한 번쯤은 무공천하는 것이 맞지 않겠다 이런 주장들을 쭉 해왔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 부분은 부산시장 내년도 보궐선거에 한정해선 사실은 박원순 서울시장 문제가 나오기 전에는 사실상 (부산 민주당 인사들사이에) 전반적 공감대는 이뤄졌었던 상황"이라며 "대체적으로 공감하고 있다"고 했다.

이에 진행자가 '서울시장도 그래야 한다고 보는가'라고 묻자, 전 의원은 "그래야 된다고 할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범여권 무소속 후보를 내는 방안에 대해선 "꼼수 중에 상꼼수"라며 "그럴 거면 차라리 공천해서 후보내는 게 낫지 후보내지 않는다고 해놓고 민주당 성향의 무소속 후보를 지원한다든지 시민후보라는, 말하자면 포장지를 입혀서 시민들에게 내는 것은 더 무책임한 짓"이라고 일축했다.

이어 "8월 말이 되면 저희 당에 새로운 리더십이 들어서게 된다"며 "새로운 리더십이 들어서게 되면 그때가 되면 말하자면 이 문제 가지고 당내에 활발한 논의가 이뤄질 것이고 그 논의과정에서 저는 기존에 주장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치열한 당내 논의과정을 거쳐서 결론이 나온다면 결론대로 당원으로서 열심히, 후보를 내는 쪽으로 정리된다면 우리 후보 당선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도록 그렇게 하겠다"고 했다.

전 의원은 "이미 이낙연 후보와 김부겸 후보 사이에 후보를 내야 되냐 말아야 되느냐 이 문제 가지고 조금 씩 입장 차이가, 미묘한 입장차이가 있는 것 같다"며 "그래서 이 부분은 당연히 당원들에게 선택할 수 있는 하나의 카드가 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