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성장’, 실적 위주가 아닌 정당한 성과를 만드는 과정 중요시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과정의 정당성을 통해 고객가치를 높이자"고 말했다. [신한은행]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과정의 정당성을 통해 고객가치를 높이자"고 말했다. [신한은행]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7일 진옥동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 본부장, 부서장 등 1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공간의 한계를 넘어 공감의 확대로’라는 컨셉으로 유튜브와 사내방송 등 온라인을 통해 부서장급뿐 아니라 다양한 직급이 참여할 수 있게 확대해 전 직원이 신한은행의 미래전략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가속화된 디지털 중심의 금융 산업 변화를 미래 신한의 기회로 가져간다는 ‘CHANCE TO CHANGE(변화의 기회)’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와 관련 신한은행은 ‘디지털 기반 고객관리’와 ‘대면채널 전략 및 창구체계 변화’의 두 가지를 미래준비 아젠다로 정하고 하반기 영업전략을 추진한다.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미래준비, 대면채널 집중을 위한 통합대형화 방식의 채널전략을 강화해 디지털 중심의 금융 산업 변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이날 진옥동 은행장은 “‘같이성장’은 고객 가치 향상(value up)을 통해 고객과 같이(together) 성장하는 것을 의미하고 진정한 성과는 과정의 정당성이 전제돼야 한다”며 “이는 정의와 신의성실로 구성돼 있으며, 직원들이 정당한 영업과 전략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실적 순위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정당한 성과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중요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진정한 성과와 정당성을 제도에 어떻게 반영하는지가 중요하다”며 “올해 시행한 ‘같이성장 新영업문화’에서는 KPI의 변화뿐만 아니라 성과의 정당성을 검증하기 위해 이행과정평가를 도입했고, 이 두 가지 평가의 방향성을 통해 새로운 영업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정당성을 통한 성과의 질 향상과 고객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 성장을 이루고 이런 성과를 서로 격려하고 축하하는 문화가 신한은행 곳곳에 널리 퍼지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같이성장’ 평가제도가 도입된 이후 처음 진행된 하반기 종합업적평가대회 시상식에서는 ‘목표 달성과 과정의 가치’를 중시하는 고객중심 실천 영업점을 시상했다.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가치 제고 및 영업문화 혁신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되는 커뮤니티와 영업점에는 ‘같이성장 최우수상’을 시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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