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즈별 7종으로 구성, 천연 고무 및 마이크로 와이핑 엣지 적용

보쉬가 운전자의 가시성을 돕고 용이한 장착 성능을 갖춘 플랫 와이퍼를 출시했다. [보쉬]
보쉬가 운전자의 가시성을 돕고 용이한 장착 성능을 갖춘 플랫 와이퍼를 출시했다. [보쉬]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지난 16일 보쉬 클리어 어드밴티지 와이퍼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보쉬의 플랫 와이퍼는 세계적인 유럽 명차 대부분에 OE 제품으로 장착돼 있으며 국내에서도 프리미엄 차량에 보편적으로 장착돼 있다.

보쉬 측에 따르면 와이퍼는 크게 일반 와이퍼, 하이브리드 와이퍼, 플랫 와이퍼로 구분된다. 가장 진보적인 기술력의 플랫 와이퍼는 우수한 와이핑 품질, 소음, 내구성 면에서 탁월한 성능으로 호평 받고 있다. 

보쉬 관계자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의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플랫 와이퍼의 장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플랫 와이퍼의 구조와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합리적인 가격의 플랫 와이퍼를 새롭게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보쉬가 이번에 내놓은 와이퍼 ‘보쉬 클리어 어드밴티지’는 소형 차량부터 대형 SUV 차량까지 장착 가능한 350mm ~ 650mm 7가지의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했으며 국산 차량 대부분(95%)에 장착이 가능하다. 

국내에서는 홈플러스에서 가장 먼저 판매를 시작했으며 출시 기념으로 4주 동안 와이퍼 2개 이상 구매 고객에게 50%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보쉬 클리어 어드밴티지 와이퍼는 수많은 특허를 받은 브라켓 없는 일체형 플랫 블레이드 디자인에 그라파이트 코팅 천연 고무와 마이크로 와이핑 고무 엣지를 적용해 어떤 날씨에도 뛰어난 가시성 제공 및 깨끗하고 일관된 와이핑 성능을 제공한다. 

듀얼 스프링 기술을 적용해 정교한 굴곡 구현 및 와이퍼 블레이드 전반에 걸쳐 균등한 압력 전달로 미세한 물방울까지 제거해 장마철 시야와 주행의 안전성 확보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는 합리적 가격의 플랫 와이퍼 보쉬 클리어 어드밴티지를 비롯해 에어로트윈 국산차 전용 싱글·세트, 에어로트윈 수입차 전용 세트, 에어로트윈 플러스(멀티 어댑터) 등 다양한 플랫 와이퍼를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