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부동산정책 누가 주도하는지 불분명"
秋탄핵소추안 제출…주호영 "與 찬성표 기대"
당 성폭력대책위 구성…"서울시·與·靑 한통속"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7.20.[뉴시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7.20.[뉴시스]

 

[일요서울] 미래통합당은 20일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열어 부동산 정책과 관련한 당정 간 혼란을 맹비판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했다. 또 추미애 법무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제출하기로 하는 한편,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을 거듭 요구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그린벨트를 해제해서 집을 지어줘야 하느냐, 그렇지 않으냐에 대해 총리도 딴 얘기하고 심지어 경기도지사, 법무부 장관까지 발언을 쏟아낸다. 도대체 부동산 정책을 누가 주도하는지 분명치가 않다"며 "국민은 누구 말을 듣고 정책을 신뢰해야 하는지 도무지 알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분명히 말씀드린다. 대통령 책임제 하에서 경제정책의 최종 책임자는 대통령"이라며 "주택정책에 관한 혼란을 수습하기 위해 대통령께서 결단을 내려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현아 비대위원은 "부적절한 발언을 한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뿐만 아니라 청와대와 여당 등 혼란스러운 말이 국민을 더 혼란스럽게 한다"면서 "정부 당국의 작은 제스처와 한마디가 시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면밀히 검토하고 내부 토의를 하고 발표하라"고 일침을 가했다.

통합당은 이날 회의실 백보드 문구를 '그렇게 해도 안 떨어져요, 집값'으로 교체했다. 이 문구는 진성준 의원이 TV토론회에 나와 했던 발언으로, 민주당 상징색인 파란색 바탕에 이 문구를 새겨 여당의 정책 실패 책임론과 부동산 정책을 대하는 이중성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비대위원들은 부동산 정책과 관련한 발언을 내놓고 있는 추 법무장관을 향해서도 공세를 이어갔다.

성일종 비대위원은 "추미애 장관이 금융과 부동산을 분리하는 '금부분리'라는 해괴망측한 부동산 정책을 제안했다"면서 "이 헛소리에 국민들은 어리둥절하고 있다. 정의를 세우는 법무장관인지 아니면 사이비 부동산 컨설턴트인지 본분부터 자각하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는 또 "추미애 장관은 헛소리 할 시간에 다른 하실 일이 있다"면서 "부동산에 훈수 둘 게 아니라 검사들의 들끓는 분노부터 들어라"고 했다.  이어 "채널A사건이 검언유착인지 권언유착인지 분명히 밝혀야 할 것이고 무엇보다 박원순 전 시장이 고인이 됐다고 사건을 종결하려는 권력의 거짓과 위선을 벗기는데 앞장서라"고 주문했다.

통합당은 이날 추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국회에 제출하기로 했다.

주 원내대표는 회의에서 "추 장관은 역대 어느 법무부 장관보다 많은 위법과 품위 손상을 저질렀고 수사의 독립성을 해친 사람"이라며 "본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의 많은 찬성표가 나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탄핵안은 이날 제출되면 21일 본회의에 보고돼 오는 24일 표결이 이뤄질 전망이다.

통합당은 박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서울시, 민주당, 여성가족부가 한통속이 돼 진실을 은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미애 비대위원은 "박원순 시장의 성추행 혐의가 세상에 드러난지 열흘이 넘었는데도 서울시는 진상조사단 구성이 안된다고 핑계를 대고 있고 여가부는 존재 이유를 스스로 부정하고 있다"며 "민주당은 당 차원의 진상조사 어렵다고 책임 회피를 하고 있고 문재인 대통령은 침묵으로 일관해 모순된 정의를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정재 비대위원도 "민주당은 일하는 국회를 만든다며 여가위 폐지를 주장하고 있는데 '입진보'가 이제는 여성문제에 있어 대놓고 행동으로 퇴보에 앞장 서고 있다"면서 "민주당은 즉각 여가위 폐지 시도를 중단하고 권력형 성범죄 진상규명에 나서길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날 통합당은 박 시장 성추행 진상규명을 위해 당 차원의 성폭력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