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채은 [유본컴퍼니 제공]
배우 이채은 [유본컴퍼니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신인 배우 이채은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에 캐스팅됐다.

소속사 유본컴퍼니는 20일일 이채은의 캐스팅 소식을 전하며 “이채은은 나이답지 않은 섬세한 표현력과 안정적인 연기을 지닌 신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을 통해 숨은 잠재력과 진가를 100% 입증해 보일 거다. 데뷔 이후 처음으로 전 세계 시청자를 만나는 만큼 캐릭터를 높은 싱크로율로 그려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채은은 2011년 영화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의 어린 노비 역을 맡아 아역 배우로 데뷔한 이후 영화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덕혜옹주’, ‘장산범’, ‘강철비’ 등에 출연하며 알찬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는 차세대 배우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주동근 작가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도시 속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을 겪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극 중 이채은은 극한 상황에 내몰린 채 처절한 사투를 겪는 희수 역을 맡아 작품에 감정적인 깊이를 더할 전망이다.

이채은을 비롯해 대세 신예들의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는 ‘지금 우리 학교는’은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