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서연 [후너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이서연 [후너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배우 이서연이 카카오M 오리지널 디지털 드라마 '연애혁명'에 출연한다.

소속사 후너스엔터테인먼트는 21일 "이서연이 카카오M 오리지널 디지털 드라마 '연애혁명'에 왕별림 역으로 캐스팅됐다“고 전했다.

'연애혁명'은 232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까칠한 정보고 여신 왕자림과 공주영 커플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10대들의 연애와 우정, 꿈 등 그들만의 좌충우돌을 담아낸 신개념 개그 로맨스다.. 네이버웹툰에서 2013년 연재 이후 7년 동안 목요웹툰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 중이며, 1020세대의 전폭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으로 유명하다.

이서연은 극 중 주인공 왕자림(이루비 분)의 여동생 왕별림 역에 캐스팅됐다. 왕별림은 시크한 성격의 언니와는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인물로, 활발하고 거침없는 언변이 매력이다.

2016년 영화 '우리들'로 데뷔한 이서연은 출중한 비주얼과 연기력으로 ‘차세대 유망주’로 단숨에 떠오른 신예다. ‘우리들’에서 주인공 보라를 연기한 이서연은 첫 연기 도전임에도 캐릭터에 완벽하게 몰입한 연기력을 선보여 작품의 호평과 함께 국내외 영화 관계자와 관객으로부터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이듬해 이서연은 MBC '왕은 사랑한다'(2017)에서 은산 역 임윤아의 아역으로 캐스팅돼 높은 싱크로율로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는 고등학교 학창시절 우서리(박시은/신혜선 분)의 절친 노수미 역을 맡아 탄탄한 연기로 초반 전개를 이끌어나가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한편 '연애혁명'은 총 30화, 각 20분 내외로 제작된다. 현재 촬영 중에 있으며, 올 하반기 공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