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전소미 [더블랙레이블 제공]
가수 전소미 [더블랙레이블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가수 전소미가 미국 음악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세계 최대 유니버설 뮤직 그룹의 대표 레이블인 인터스코프 레코드와 계약을 체결한 것.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21일 “전소미가 유니버설 뮤직 그룹(Universal Music Group) 산하 레이블 인터스코프(Interscope)와 계약 체결했다”고 소식을 전했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뮤직 비즈니스 1위 기업이다. 더블랙레이블이 함께할 인터스코프는 닥터 드레, 에미넴, 마룬5, 마돈나, 레이디가가, 셀레나 고메즈, 빌리 아일리쉬 등 힙합, EDM, 록, 팝스타까지 아우르는 유니버설의 대표 레이블이다.

앞서 국내에서는 블랙핑크가 인터스코프와 계약을 맺고 미국, 남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로써 전소미는 데뷔 1년 만에 전 세계적으로 쟁쟁한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인터스코프 측은 “소미는 그녀만의 독창적이고 섬세한 스타일로 팝 음악에 대해서 접근하며, 차세대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될 준비를 마쳤다”며 “우리가 지속적으로 YG패밀리, 테디, 더블랙레이블과 맺어온 관계가 있어서 더 좋은 결과를 가져다줄 것 같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전소미는 오는 22일 신곡 ‘What You Waiting For’ 발매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