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차일드 주찬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골든차일드 주찬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그룹 골든차일드 멤버 주찬이 뮤지컬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22일 “골든차일드 주찬이 뮤지컬 '광염소나타'의 S 역에 캐스팅됐다”고 전했다.

주찬이 출연하는 '광염소나타'는 김동인의 단편소설을 원작으로, 2017년 초연돼 국내에 수많은 마니아를 탄생시킨 창작 뮤지컬이다.

데뷔 후 처음 뮤지컬에 도전하는 주찬은 '광염소나타'에서 비운의 작곡가 J의 뮤즈이자 타고난 천재 작곡가 S를 연기한다.

주찬은 “힘든 시기에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영광스럽고 감사하다"며 "고민이 많고 여린 S가 잘 표현될 수 있도록 노래, 연기 어느 하나 놓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골든차일드 메인보컬 주찬은 2018년 MBC '복면가왕'에 출연해 여유로운 무대 매너와 안정된 노래 실력으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또 지난해 2월 첫 솔로 싱글 '문제아'를 발매하며 일찌감치 보컬리스트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주찬은 그동안 기타, 피아노, 바이올린 등 수준급 악기 연주 실력을 선보이며, 실력파 아티스트의 면모를 드러냈다.

한편 뮤지컬 '광염소나타'는 오는 8월15일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에서 상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