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콘서트 포스터 [SBS미디어넷 제공]
드림콘서트 포스터 [SBS미디어넷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제26회 드림콘서트 CONNECT:D’ X ‘2020 한국문화축제’가 베일을 벗는다.

‘제26회 드림콘서트 CONNECT:D’(이하 드림콘서트)는 오는 25, 26일까지 양일간 밤 9시부터 SBS미디어넷 유튜브채널 ‘The K-POP’와 네이버 V LIVE+를 통해 생중계된다.

코로나-19 위기를 넘어 언택트 콘텐츠로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 이에 공연에 앞서 ‘드림콘서트’를 더욱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공개한다.

■ 역대급 라인업

올해 ‘드림콘서트’에도 전세계 팬들을 열광케 할 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25일에는 이특(슈퍼주니어), 김요한, 김도연(위키미키)의 진행으로 EXO-SC, 레드벨벳, 아이린&슬기, 오마이걸, 아스트로, 사우스클럽, 골든차일드, 김재환, AB6IX, CIX, CRAVITY가 출연해 꽉 찬 무대를 선보인다. 26일에는 은혁(슈퍼주니어), 차은우(아스트로), 리아(ITZY)가 MC를 맡아 이끌며 마마무, 하성운, 러블리즈, 우주소녀, 위키미키, 정세운, THE BOYZ, Stray Kids, 원어스, ITZY, 로켓펀치가 팬들과 만난다.

■ 눈과 귀를 홀리는 첨단 기술의 향연

이번 ‘드림콘서트’는 전 세계 코로나19 장기화로 ‘드림콘서트’ 사상 최초 언택트 공연으로 진행된다. 현장의 열기가 없는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최첨단 기술을 도입, 시각적 요소의 극대화는 물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현장감을 즐기지 못하는 팬들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세계 최초 EX-3D Sound 기술을 적용해 보는 이들의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멤버별 영상을 골라 시청할 수 있는 '멤버별 멀티캠'부터 3D 180도 VR영상 제공을 통해 공연을 바로 앞에서 보는 듯한 생생함을 제공하는 'VR 콘텐츠 서비스'와 4K UHD 카메라 촬영을 통해 초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는 '4K UHD 고화질 방송 서비스', 다중 회의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멀티캐스트 라이브 중계', 가상의 3D 공간에서 카메라 트랙킹 기술을 활용하여 실시간 합성을 통해 콘텐츠를 연출하는 '버츄얼' 등의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시각적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 K-POP 스타들과의 즐거운 소통

‘드림콘서트’는 글로벌 K-POP 스타들이 선보이는 최고의 무대와 다양한 영상 콘텐츠는 물론 한 공간에서 호흡하는 듯한 커뮤니케이션을 '안방 1열'에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팬들과 함께 완성하는 스페셜 스테이지 'CONNECT:STAGE',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팬들과의 실시간 토크 'CONNECT:TALK', K-POP 스타들의 다양한 매력을 엿볼 수 있는 부가 콘텐츠 'CONNECT:STAR' 등을 통해 비록 한 공간은 아니지만 전 세계 K-POP 팬들과 함께 호흡하고 즐기는 콘서트를 만들 예정이다.

■ 2020 한국문화축제

‘드림콘서트’에 앞서 ‘2020 한국문화축제’(K-컬처 페스티벌)도 진행된다. 웹 예능 ‘미주픽츄’의 러블리즈 미주가 소개하는 K-아이템을 알아보는 시간인 ‘K컬처 언박싱’, K-푸드를 공유하는 ‘위(胃)대한 K-푸드’, 드림콘서트에 출연한 K-POP 스타들의 패션을 분석하는 ‘#스타일보그’, K-POP 아티스트가 한국의 명소에서 펼치는 미니버스킹 ‘#라이브트립’ 등을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

이처럼 '드림콘서트'는 이러한 최첨단 문화 기술과 새로운 방식의 문화 콘텐츠 결합으로 K-컬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전 세계적인 변화에 대응한 한류 콘텐츠 제공을 통해 향후 국내 문화관광산업 재점화에 일조하고자 한다.

‘제26회 드림콘서트 CONNECT:D’는 (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특별후원하며 현대오일뱅크㈜, 현대건설기계㈜, 현대로보틱스㈜, 현대에너지솔루션㈜이 후원하고 (재)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협력하며 ㈜디지소닉, LIVE K, ㈜비클립이 협찬하고 SBS미디어넷이 방송 주관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