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포스터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제공]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포스터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제22회 우디네 극동영화제에서 수상했다.

배급사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은 24일 “전도연, 정우성 주연의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제22회 우디네 극동영화제에서 특별 언급상(Special Mention)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탈리아 우디네에서 개최되는 우디네 극동영화제는 아시아 영화를 소개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영화제다. 22회 영화제는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우디네 극동영화제 측은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에 대해 "화려한 출연진이 포진한 액션 스릴러로 개성 넘치며 예측 불가능한 영화"라며 "노골적인 동시에 은근하게 관객들을 매혹하고 사로잡는 능력 면에서 이 영화는 매우 도발적"이라고 평가하며 영화가 가진 본능적인 에너지와 일관된 스타일을 선정 이유로 밝혔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인생 마지막 기회인 돈 가방을 차지하기 위해 최악의 한탕을 계획하는 평범한 인간들의 범죄극이다. 전도연, 정우성, 배성우, 정만식, 진경, 신현빈 등이 출연했다.

영화는 지난 8일 프랑스에서 개봉, 147개관에 걸리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6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