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주호영 원내대표를 바라보고 있다. 2020.06.11.[뉴시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주호영 원내대표를 바라보고 있다. 2020.06.11.[뉴시스]

 

[일요서울]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박지원 국정원장 후보자를 향해 "국정원장이 철저히 감춰야 할 것은 국가 기밀이지, 개인의 학력이나 과거 전력이 아니다"라고 쏘아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27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박 후보자의 청문회에 대해서는 중계 보는 국민들이 많이 알 거다. 분개하고 있다"며 "거의 사생활에 관한 거라고 제출을 거부하고, 증인도 민주당 거부로 한 사람만 채택이 됐는데 그 분도 출석을 거부해 깜깜이 청문회"라고 꼬집었다.
 
그는 "학력 위조 문제는, 단국대에 편입하면서 조선대에 5학기 다닌 것을 근거로 편입했다. 그런데 조선대에 확인하니 다닌 흔적이 없었다. 35년이 지난 뒤 갑자기 조선대 흔적이 지워지고 광주교대에 편입했다고 기재되고 있다"며 "광주교대는 4학기밖에 없기에 그것으로 단국대 6학기에 편입할 수 없다. 그런데 단국대가 잘못 처리했다고 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대북송금에 대해서도 추가로 문제 제기를 했다. 주 원내대표는 "오늘 새로운 문건이 나왔다. 경제협력 합의서인데 2000년 6월부터 북에 3년동안 25억 달러 규모의 투자 및 경제협력 차관을 사회간접부분에 지원한다는 내용과, 인도주의 정신으로 5억 달러를 제공한다고 돼 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이 문건이 사실이라면 지금까지 박 후보자가 해온 이야기는 전부 거짓말이고, 25억 달러가 실제로 북에 얼마나 제공됐는지 밝혀야 할 중대한 사안"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과연 이런 문건의 존재를 알고 있는지, 박 후보자가 이런 일에 관계된 걸 알고 (장관 지명을) 진행했는지 답변해달라"고 요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저는 이 문건을 토대로 적과 내통한 사람이라고 말했다는 점을 밝힌다"라고 강조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