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페이스북 캡처.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페이스북 캡처.

 

[일요서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27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 등 당 소속 광역단체장의 잇단 추문과 관련해 눈물을 흘리며 공개 사과한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을 향해 "피해자가 또 다른 피해를 입고 있을 때 당신은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며 "그러더니 이제 와서 울먹이냐. 역겹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바꿔 부르자고 제안한 것이 당신이 아니었더냐"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신은 피해자를 '피해자'로 부르지도 못하게 했다"며 "그로 인해 피해자는 문팬들의 2차 가해에 시달려야 했고 아직도 시달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당 젠더폭력대책특별위원장이기도 한 남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내 성폭력 관련 대책을 발표한 뒤 "나부터 통절히 반성한다"며 "너무나 참담한 마음과 자책감이 엉켜서 (심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을 양해해 달라"면서 눈물을 흘렸다.

이는 박 전 시장 성추행 의혹 대응 과정을 주도한 과정에서 논란에 휩싸이며 여론의 비판을 받은 것을 의식한 행보로 풀이됐다.

남 최고위원의 눈물을 '악어의 눈물'로 규정한 진 전 교수는 "당신은 대통령이 안희정 모친의 빈소에 공식적으로 조화를 보내려 했을 때 이를 말렸어야 한다. 말리지 못했다면 비판이라도 했어야 한다"며 "가족장으로 하려던 박원순 시장의 장례식을 당에서 '서울시장'으로 바꿔놓으려 했을 때 이를 말렸어야 한다. 말리지 못했다면 비판이라도 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하지만 당신은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 아니, 더 정확히 말하면 외려 가해자의 편에 섰다"며 "이 불행한 사태를 당신은 고작 자기들처럼 남성주의 권력에 빌붙어 사는 여성 아닌 여성, '명예남성'들의 정치적 지위를 끌어올리는 기회로 활용하려 하고 있다"고 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