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솔로' 뮤비 5억뷰 돌파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제니 '솔로' 뮤비 5억뷰 돌파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한국 여성 솔로 가수로서 유튜브에서 놀라운 성적을 일궈내고 있다.

제니의 솔로곡 '솔로(SOLO)' 뮤직비디오가 28일 오전 4시20분께 유튜브서 5억뷰를 돌파했다. 이와 관련해 YG엔터테인먼트는 "그룹이 아닌 솔로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가 억대 뷰를 기록한 것 자체가 드문 일이지만 제니의 '솔로'는 그 이상을 넘어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확인한 셈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고 전했다.

블랙핑크의 솔로 프로젝트 첫 번째 주자로 나선 제니는 지난 2018년 11월 '솔로(SOLO)' 발매 당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실시간·일간·주간 차트 1위를 휩쓸었으며, 40개 지역 아이튠즈 정상을 차지했다.

이러한 기세 속 '솔로' 뮤직비디오는 공개 23일 만에 1억뷰를 넘겨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최단 기록을 세웠다. 이후 90일만에 2억뷰, 182일 만에 3억뷰, 13개월만에 4억뷰를 연이어 넘어서며 꾸준히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한편 제니가 몸담고 있는 블랙핑크는 최근 발매한 정규 1집 선공개 타이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으로 세계 유력 음악 차트 및 유튜브에서 각종 최단·최초·최고 신기록을 세우며 K팝 위상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