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산림분야 청년 임업인들을 위한 소통의 장 마련

한국임업진흥원, 'NEXT-FORESTER FORUM' 개최

[일요서울|강동기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이하 진흥원)은 지난 7월 24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SKY31 컨벤션에서 “NEXT-FORESTER FORUM”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숲을 배경으로 활동하고 있는 청년임업인(NEXT-FORESTER)들의 경험을 공유하였으며, 미래 임업을 이끌어나갈 청년들의 생각을 주고받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본 행사는 오프라인 현장 참석인원 제한,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거리 유지 등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으며, 진흥원 유튜브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되었다. 또한, 오픈채팅방을 통해 온‧오프라인 참석자 모두 질의응답에 참여하여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주제별로 1부 숲에 깃든 청년, 2부 숲에서 창업한 청년, 3부 도시와 숲을 잇는 청년, 총 9명의 청년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였으며, 세션별 질의응답 시간에는 숲으로 향하게 된 계기와 가치관, 산림분야 청년 창업을 위한 조언 등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변이 진행됐다.

구길본 원장은 “이번 ‘NEXT-FORESTER-FORUM‘을 계기로 산림분야 청년에 대한 많은 관심과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NEXT-FORESTER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