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장ㆍ소속기관장ㆍ지원청 직원 등 청렴실천다짐대회 개최

[일요서울ㅣ진주 이형균 기자] 경남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허인수)은 지난 29일 오후 2시, 2층 대강당에서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원)장, 소속기관장, 지원청 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결의대회를 가졌다.

29일 학교장 청렴실천다짐 나누기 행사가 열린 가운데 자필로 작성한 청렴다짐서를 펼치고 있는 모습
29일 학교장 청렴실천다짐 나누기 행사가 열린 가운데 자필로 작성한 청렴다짐서를 펼치고 있는 모습

이날 청렴행사는 청렴한 공직사회 정착과 청렴 실천 의지를 교육가족 모두 나누고자 학교장 등 관리자가 먼저 솔선수범해 다짐문을 작성한 후 다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청렴나누기는 학교장이 자필로 작성한 ‘청렴한마디’를 소속 학교 간부에게 문자 또는 SNS에 보내고 메시지를 받은 간부는 소속 직원들에게 전달하는 릴레이 방식이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여름방학 및 2학기 개학에 대비해 방학 중 생활지도 방안, 안전한 개학을 위한 사전 준비, 교육과정 정상화 방안 등을 다 함께 논의했다.

허인수 교육장은 “이번 여름방학과 2학기 개학을 철저히 대비해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써 달라.”면서 “학교장이 자필로 작성한 청렴다짐한마디를 통해 전 교직원에게 청렴한 바람이 퍼져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