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서울호서예전) 유튜브제작학과 계열에서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고등학교 졸업자로 대학에 진학하지 않은 만 24세 미만인자를 대상으로 제6회 서울호서예전 유튜브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콘테스트 접수 기간은 10월 5일까지며 유튜브 조회수 및 심사위원 평가로 총 20개 작품을 선발 예선심사를 거쳐 10월 17일 심사발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튜브 부문은 제각 영상을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 후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 접수하는 방식으로 유튜브에 업로드 가능한 10분 이내 순수 창작물로 주제는 V-LOG, 리뷰 및 언박싱, 먹방, 웹드라마, 페러디 등 장르 주제 무관하게 참가 가능하다.

최우상 1작품에게는 상금 50만원, 상장, 부상 등 해당 학교 등록 장학금, 우수상 1작품에게는 상금 30만원, 상장, 부상, 해당 학교 입학시 입학 장학금 반액, 장려상 3작품에는 상장, 부상 및 50만원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심사는 전 KBS 영상제작국 국장, 구독자 60만 유튜브 “유라야 놀자” 제작자, 전 MBC “거침없이 하이킥” 연출자 등이 맡을 예정이다.

현재 서울호서예전 유튜브제작학과 계열은 BJ/1인 크리에이터, 유튜브기획/제작, 유튜브 영상편집, 유튜브 마케팅 과정을 운영 중이다.

방송영화제작계열은 영화제작과정, 방송제작과정, 영상작가, 광고제작과정으로 나뉘며, 다양한 분야의 현장 전문가들이 다른 분야와의 유기적인 융합실습 교육실시를 통해 21세기의 영상콘텐츠 산업에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할 뉴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있다.

이를 위해 TV 드라마 연출가, 예능 프로그램PD, 영화감독, 촬영감독, 편집감옥, 프로듀서 등 영화와 방송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실무위주의 교육을 진행 중이다.

또한 2021학년도에는 VFX모션그래픽 계열을 신설하여 VFX그래픽스 과정, 모션그래픽 과정, 컬러리스트 과정을 운영한다.

한편 서울호서예전 방송영화제작계열, 사진예술계열, 유튜브제작계열, VFX모션그래픽 계열은 현재 면접 100%로 2021학년도 우선선발 신입생을 모집하고있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