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송승진 기자] '서울드라마어워즈 2020'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개최된다.

(사)서울드라마어워즈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박정훈)는 제15회 서울드라마어워즈 시상식을 9월 10일 상암 MBC공개홀에서 진행한다고 밝히면서 시상식은 무관중 행사로 개최되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 조직위는 국가 간 이동이 제한적인 상황을 감안하여 국내 시상자 및 수상자만 초청되고,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부대행사를 기획 중이라고 덧붙였다.

서울드라마어워즈의 시상 부문은 국제경쟁부문, 국제초청부문, 한류드라마로 구분된다. 코로나 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전 세계 41개국에서 212개의 작품이 출품되면서 국제 드라마 시상식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출품작들을 대륙별로 살펴보면 아시아에서 총 108개의 작품이 출품되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75개의 작품을 출품한 유럽을 포함해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중동도 출품에 참여함에 따라 올해도 다양한 문화권을 대표하는 드라마들이 치열한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 시상식에는 30분 내외의 짧은 에피소드로 구성된 드라마를 의미하는 '숏폼(Short-Form)'이 부문이 신설됐다. 숏폼 부분에는 총 37편이 출품됐다.

서울드라마어워즈 조직위 한 관계자는 "올해 시상식은 관계자들과 관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세계 드라마 관계자들과 관객들이 지친 일상 속 활기를 찾고, 거리는 멀지만 마음은 가까이 소통하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드라마어워즈는 드라마를 통한 글로벌 문화교류와 동반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2006년부터 한국방송협회와 서울드라마어워즈조직위원회가 주최해 온 국제 시상식으로 매년 전 세계 TV 드라마 가운데 대중성과 탁월한 작품성을 가진 작품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사진 = 서울드라마어워즈 로고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