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밀착 지원... 교사의 행정업무에 큰 도움 돼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북도경주교육지원청이 2020년 상반기 학교 정보 업무 지원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조사 결과 학교 현장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경주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학교 현장 지원에 총력을 기울여 왔고, 3월부터는 경주 관내 학교 정보 업무담당자를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개설해 운영중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경주 관내 학교 정보 업무담당자 98명을 대상으로 정보 업무 지원에 대한 만족도 평가와 개선 사항 의견수렴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교사 74명이 응답했다.

조사 결과 정보 업무담당자의 절반 이상이 ‘신규 업무담당자’에 해당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경북교육 업무용 메신저를 통해 제공되는 업무 영역별 예시자료와 질의응답에 대한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6~4.8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경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의 정보 담당 교사가 행정업무를 숙지하고 처리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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