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 대비 총력태세 확립
잦은 호우로 격무에 시달리고 있는 배수펌프장 근무자와 현장 근로자 등 격려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사람 중심, 현장 중심의 자연재난 대비체계구축’을 목표로 하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대응 추진사항 점검을 위해 달서구 대천동 소재 월성빗물펌프장과 달성군 다사읍에 공사 중인 다사서재2 재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대구시는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5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재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재난대응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에 채홍호 행정부시장은 30일 월성빗물펌프장과 다사서재2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장을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펌프장 운영상황과 정비사업 추진현황을 보고 받고 시설물 가동태세 확립과 사업장 안전대책 강구 등을 주문했다.

아울러 최근 잦은 호우와 코로나19로 고생이 배가되고 있는 현장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채홍호 행정부시장은 “최근 장마로 인한 폭우 등 풍수해 예방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빗물펌프장이 언제든 정상 가동 될 수 있도록 점검에 철저를 기하고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되도록 항상 준비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며 자연재난 대응태세의 철저한 준비를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