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경은 새벽 노화도 이목항 앞 해상에서 발생한 익수자 2명에 대해 신속 구조 했다고 밝혔다.
완도해경은 새벽 노화도 이목항 앞 해상에서 발생한 익수자 2명에 대해 신속 구조 했다고 밝혔다.

[일요서울ㅣ완도 조광태 기자] 완도해양경찰서(서장 박제수)는 1일 새벽 완도군 노화도 이목항 앞 해상에서 발생한 익수자 2명을 신속히 구조했다고 밝혔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지난31일 공사 작업차 노화도 입도하여 저녁 8시경부터 음주를 한 A씨(남, 44세, 광주거주)와 B씨(남, 44세 광주거주)가 새벽에 노화도 이포리 편의점 앞에서 말다툼 중 A씨가 해상으로 투신하자 B씨가 구조차 입수한 것을 행인이 목격하여 119를 경유, 해경상황실로 신고가 접수 됐다.

1일, 2시 46분경 신고를 접수받은 해경은 완도구조대, 경비정, 노화파출소 순찰차를 급파, 3분 만에 현장에 도착, 해상에서 구명환과 줄을 잡고있던 A씨와 B씨를 순차적 발견 후 노화파출소 순경 이종엽이 입수하여 익수자를 무사히 구조했으며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다.

이후 119구급차량에 인계, 노화 보건지소로 이동 했으나, A씨가 저체온증과 두통을 호소하여 경비정을 통해 땅끝항으로 이송 후 해남119 구급대에 인계하였고, 이후 해남소재 종합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