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 에디션 폴터치스크린폰 (좌) 아레나 폰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휴대폰 라인업인 울트라 에디션(Ultra Edition)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풀터치스크린폰이 나온다.

삼성전자는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기능이 어우러진 프리미엄 풀터치스크린폰인 올해 글로벌 전략폰 울트라터치(Ultra TOUCH)를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스페인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09(MWC2009)에서 공개했다.

울트라터치는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첨단 기능이 완벽한 조화를 추구해 삼성 휴대폰의 혼이 담겨 있다는 평가를 받았던 삼성 울트라에디션 시리즈의 첫 프리미엄 풀터치스크린폰이다. 디스플레이는 2.8인치, DSLR급 화질의 800만 화소 카메라, 사진촬영장소의 GPS 정보가 자동 기록되는 첨단 기능 등을 두루 갖췄다.

삼성전자 DMC부문 무선사업부장인 신종균 부사장은 “울트라터치는 기능, 디자인, 사용자 편의성(UI)에서 삼성 DNA를 집약한 폰"이라며 "울트라터치를 앞세워 세계 터치스크린폰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아레나’폰 공개

LG전자는 직관적인 3D 터치 UI를 탑재한 멀티미디어폰 ‘아레나(ARENA, LG-KM900)’를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09(MWC2009)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번 전략폰 아레나의 가장 큰 특징은 LG전자의 UI 기술을 총 집약한 3D 형태의 ‘S클래스 UI’를 탑재했다는 점이다. ‘S클래스 UI’는 실생활에서 익숙한 경험들이 2차원의 평면이 아닌 3차원(3D) 그래픽으로 구현돼 사용자가 별도 학습을 하지 않아도 직관적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500만화소 카메라, 8기가 내장메모리 및 32기가까지 확장 가능한 외장 메모리를 지원한다.

LG전자 안승권 MC사업본부장은 “이번 ‘S클래스 UI’에는 풀터치폰을 가장 쉽고 빠르게 사용하고 싶다는 고객 인사이트(통찰)를 반영했다”며 “아레나를 향후 선보일 다양한 프리미엄급 제품군에 지속 적용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명품 UI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