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용역 결과 바탕으로 여성친화도시 3단계 지정 신청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시 중구청(구청장 류규하)은 지난달 30일 구청 3층 상황실에서 류규하 중구청장을 비롯해 중구 양성평등위원, 여성단체협의회, 구민참여단 및 사업추진부서 부서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이행점검 및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기간 동안 추진사업에 대한 이행점검과 2010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이후 진행된 여성친화사업에 대한 성과와 한계를 검토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연구용역수행기관인 대구여성가족재단은 통계 및 각종자료를 검토해 중구의 성평등 현황을 파악하고, 공무원 대상의 설문조사와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면담결과를 바탕으로 여성친화도시 정책수요를 분석해 중구대표 사업과 여성비전센터건립 등 다양한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중구는 연구용역 분석자료를 바탕으로 중구의 특색을 살린 대표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그동안 열심히 활동해준 구민참여단과 민간단체의 의견을 반영해 올해 9월 여성친화도시 3단계지정 신청을 할 계획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용역결과를 토대로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여성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지원을 하여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