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수업을 위한 코딩·드론 연수로 교원 수업역량 강화

[일요서울ㅣ진주 이형균 기자]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허인수)은 3일부터 4일까지 진주디월드에서 초·중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15시간 현장맞춤형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3일 현장맞춤형 연수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교원들의 모습
3일 현장맞춤형 연수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교원들의 모습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드론을 활용한 에나진주 미래 역량 교육’이라는 주제로 교원의 수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코딩 교육, 드론 제작, 드론 촬영 및 동영상 편집, 우주항공체험 등으로 이론과 실기 과정을 함께 운영해 연수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구성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현장의 변화에 발맞춰 원격 수업에 필요한 자료 제작 및 활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협의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디지털 교육콘텐츠 제작의 기초가 되는 코딩교육, 온라인 수업 자료 제작을 위한 드론 영상촬영 및 편집 기법 연수는 2020학년도 진주교육지원청에서 중점적으로 운영하는 수업혁신 사업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허인수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업 및 업무 부담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교원들이 미래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연수에 참여하신 열정에 감사드린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현장의 수업혁신 주체가 되고, 미래 교육의 씨앗을 뿌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격려했다.

앞으로도 진주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미래를 책임질 교원들이 수업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교육 혁신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