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5일부터 선착순, 8월 12일 오후 2시 3층 마로극장서 열려...
- 고근성 과장 “어린이들 모르는 광양 이야기 재미있게 알수있다"

광양용강도서관, 옥룡사지를 아시나요 가족동극 개최(홍보문)
광양용강도서관, 옥룡사지를 아시나요 가족동극 개최(홍보문)

[일요서울ㅣ광양 강경구 기자] 전남 광양용강도서관은 오는 12일(수) 오후 2시, 3층 마로극장에서 지역 내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옥룡사지를 아시나요?’ 광양 이야기 가족동극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양시가 공동주최하고 광양시도시문화사업단이 주관하는 ‘광양이야기 그림책 활용 동극지원사업’으로 ‘BOOK치고!’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옥룡사지를 아시나요?’ 동극은 우리 지역 고유의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만들어 창작한 것으로, 천여 년 전 도선국사와 광양 사람들이 옥룡사를 지키기 위해 단합한 이야기인 「옥룡사지 동박새」(글 방승희, 그림 이혜림) 그림책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번 동극은 도서관, 어린이집, 요양원 등 지역 내에서 7년 이상 다양한 동극무대를 펼쳐온 ‘동그라미’ 전문극단(대표: 안경숙)이 맡아 진행할 예정으로 도서관은 방역과 실내 환기,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극 이외에도 「섬진강 두꺼비 다리」, 「바삭바삭 광양 황금김」 등 총 6종의 광양이야기를 다룬 그림책과 빅북 전시, 손유희, 추첨 이벤트, 기념촬영 등 풍성한 행사로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도서관은 코로나19로 인해 극장 내 참여자들 간의 거리두기를 위한 최소인원을 모집할 예정으로 오는 5일(수)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받는다.

고근성 도서관운영과장은 “이번 동극은 어린이들이 잘 몰랐던 광양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고 새롭게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이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립도서관(lib.gwangyang.go.kr)이나 광양시도시문화사업단(gyculture.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