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온라인 콘서트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손을 잡았다.

JYP와 SM은 4일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콘서트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를 위한 전문 회사 ‘Beyond LIVE Coperation’(이하 BLC)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BLC는 ‘Beyond LIVE’를 기획 및 운영하는 회사로, SM의 콘텐츠 프로듀싱 능력과 네이버의 기술이 만난 시너지에 JYP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크리에이티브까지 더해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공동 사업 개발 등을 강화, ‘Beyond LIVE’를 세계적인 온라인 콘서트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Beyond LIVE’는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유료 콘서트다. 새로운 컬처 테크놀로지(CT)를 콘서트 분야에 실현, AR 기술 및 다중 화상 연결을 통한 인터랙티브 소통 등으로 한층 진화된 디지털 공연 문화의 새로운 미래를 열었다고 호평 받고 있다.

오는 9일에는 트와이스가 'Beyond LIVE - TWICE : World in A Day'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히트메이커이자 글로벌 프로듀서 박진영이 직접 기획에 참여하는 만큼,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루 안에 도는 월드투어'를 콘셉트로 한 이번 콘서트로 트와이스는 온라인 공간을 기반으로 오랜만에 무대를 통해 전세계 팬들과 호흡하고 소통한다. 8월9일 오후 3시부터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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