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달서구의 희망과 매력을 담은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제1회 희망달서 SNS 콘텐츠 공모전'을 10월 10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제1회 희망달서 SNS 콘텐츠 공모전은 ‘달서구 희망을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정책, 일자리, 자연, 문화, 관광 등 달서구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모한다.

동영상, 웹툰, 포토툰, 패러디물, 캐릭터 등의 순수 창작물로써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한 SNS콘텐츠를 대상으로 작품성, 주제적합성, 창의성 등을 감안한 심사를 거쳐 최종 10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점 150만원, 최우수상 1점 100만원, 우수상 3점 각 50만원, 장려상 5점 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1인(팀)당 3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으며, 1팀 4인 이하로 참가할 수 있다. 신청서와 작품은 이메일로 접수하고 공모 기간은 8월 1일부터 10월 10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는 달서구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

수상작은 선정이후 지속적으로 달서구 홍보를 위해 달서구 SNS, 홈페이지, 소식지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달서구는 지난해 대구시 신청사 유치를 위한 SNS 콘텐츠 공모전을 열어 총 1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으며, 대구시민들이 (옛)두류정수장이 新청사 최적지임을 확신할 수 있도록 수상작을 활용하여 적극 홍보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SNS홍보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며, “대구의 새시대를 여는 희망찬 달서구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SNS콘텐츠가 제작될 수 있도록 많은 주민과 창작자들이 공모전에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