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 코로나19 방역 생활수칙 준수 재강조

유천호 군수, 지난 7월 노인회장 간담회에서 경로당 재개장 관련 사회적거리두기를 재차 강조하고 있다
유천호 군수, 지난 7월 노인회장 간담회에서 경로당 재개장 관련 사회적거리두기를 재차 강조하고 있다

[일요서울|강화 강동기 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긴 장마와 무더위에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계속해서 준수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는 최근 긴 장마와 무더위로 비와 더위를 피해 커피전문점 등 실내 집합모임이 증가한 데 따른 선제적인 경계심 강화조치이다. 실제 서울 강남구 커피전문점에서 확진자가 잇따르고 해외유입 확진자도 증가하고 있다.

강화군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관내에서 해외유입 2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지만 다행히도 지역사회에서 2차적인 추가 감염사례가 발생하지 않은 것은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실천한 성숙한 군민의식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강화군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다는 인식으로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혹여 확진자가 방문 시, 즉각적인 후속 대응이 가능하도록 유흥업소 등에 출입 시에는 반드시 전자출입명부인 QR코드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강화군 관계자는 “장마 뒤에는 무더위를 피해 더욱 많은 피서객이 강화군을 찾을 것”이라며 “코로나19 유행은 밀폐, 밀집, 밀접된 시설에서는 언제든지 발생 가능하므로 위험성이 높은 모임은 연기하거나 적극적으로 비대면으로 전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방문판매 업체 등 고위험 시설 방문을 자제해 주시고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꼭 준수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