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사 문화 확산으로 소외 없는 별량면 희망"

순천시 별량면 마중물보장협의체의 사랑과 정성 가득한 밑반찬 전달 사업이 지역에 희망이 되고 있다.
순천시 별량면 마중물보장협의체의 사랑과 정성 가득한 밑반찬 전달 사업이 지역에 희망이 되고 있다.

[일요서울ㅣ순천 강경구 기자] 전남 순천시 별량면 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이계민)는 지난 4일 관내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 10가구에 안부살피기 및 직접 만든 밑반찬을 전달했다.

이 사업은 사랑의 도시락 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지역 내 몸이 불편하거나 스스로 반찬 만들기가 어려운 가구를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 및 생활 안정 도모를 위해 시작됐다.

별량면 마중불보장협의체는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과 나눔 실천을 해왔지만, 특히 이번 사업은 위원들이 십시일반 기부한 후원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손수 만든 밑반찬을 전달해 더욱 의미가 있다.

별량면 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이계민)는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과 희망을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위원들과 지역사회 온정 나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우성원 별량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반찬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주신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역사회 봉사 문화가 계속적으로 확산되어 소외된 이웃 없는 별량면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